MY MENU
제목

[ACT인지행동치료연구소 Online] 3월 29일(금) l 수용전념치료(ACT) 이해와 통찰(유연한 마음과 상담) 워크숍_ 송승훈 원장

작성자
ACT인지행동치료연구소
작성일
2024.03.1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55
내용


안녕하세요. ACT인지행동치료연구소입니다. 

 

본  연구소에서는 [수용전념치료 워크숍 시리즈] 1단계 이해/통찰 과정을 진행합니다. 

1단계-이해 / 2단계- 중급 활용 /  3단계-고급 심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론과 실제, 부분 시연이 포함됩니다.  
내용 읽어보시고,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일시: 2024년 3월 29(금) 오전 10시 ~ 오후 3시  *총 4시간 

장소: Zoom 온라인 화상회의 (ACT인지행동치료연구소)

대상: 전공 관련 학생 및 상담 실무자

 

개요

1ㅣCBT/ACT 철학과 원리 개관

2ㅣ맥락행동과학 ACT 모형과 상담

3ㅣ왼쪽 날개(수용/탈융합)로 상담하기

4ㅣ마음챙김을 활용하여 상담하기                           

5ㅣ오른쪽 날개(가치/전념)로 상담하기

6ㅣACT 사례개념화와 상

 

교육 신청 링크 클릭(주소 및 포스터 본문)

240329(금) 수용전념치료의 이해와 통찰
https://forms.gle/2NaQQLMfXHiwiVVK87


아래 24년 상반기 교육 일정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 아래 포스터 참조   




 

 

ACT 시리즈 교육 후기 

1. 강의 신청하길 잘 했고, 만족스러웠다
2. 좋은 강의였다. 여러 기법을 시연하듯 알려주셔서 이해가 잘 되었다.
3. ACT에 대해 다소 산발적으로만 알던 부분들을 취합이 되는, 큰 그림으로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매우 유익했다.
4. 여러 사례에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있어서 좋았다.
5. ACT를 어디에서 어떻게 배워야할지 몰라, 약간의 기대감을 가지고 신청했었는데 많은 도움 받았다. 상담자로서 갖는 불안과 두려움이 있지만 수용하면서 꾸준히 공부하고 적용해가겠다. 
6. 내담자들을 위해서 신청한 교육인데 내가 치유 받는 거 같았고 감사하다. 좋은 강의였다. 내담자들에게 좋은 상담사가 되어보겠다.
7. ACT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주시고, 안내해 주셔서, 잘 정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8. 현재 한 걸음씩 배우고 있는 단계에서 오늘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9. 지나간 내담자들 생각이 나면서 의미 있는 강의였다. 앞으로 배운 것을 잘 적용해 봐야겠다 생각했다.
10. 앞으로 관련된 워크시트를 활용해 보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시간이 짧게 느껴져서 아쉬웠다.
11. ACT 기법을 잘 모르고 활용하려 했구나 알게 되었다. 방대한 ACT의 내용을 잘 담아 주셔서 좋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12. 상담 중 자기 자신이 무가치하다는 느낌 때문에 우울을 호소하는 내담자가 많은데, 상담하는데 유용한 치료 기법이라고 생각했다. ACT를 좀 더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적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고 상담자 자신에게도 위로와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
13. 강의 중에 예시, 사례 들어주시는 것이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비유도 도움이 되었다. 
14. 한 걸음의 나아감, 빈 곳의 채워짐, 그 과정에서 나의 모자람을 자비로 수용. 감사하다. 귀한 배움이었다.
15. 통합적인 시각의 중요함을 다시 느낄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16. 조현병 내담자에게 어떻게 전달할까 고민이었는데, 이렇게 이미지화 하면 좋다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
17. 실제로 어떻게 쓰시는지 사례 공유가 좋았고, 활용 방법, 구체적인 멘트를 말해 주셔서 많이 도움이 되었다.
18. 이론적으로만 여러 곳에서 배웠던 ACT를 좀 더 실제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19. ACT책에서만 봤습니다. 상담이 오래 되었으나 첫 체험이었고 지금이라도 알아서 다행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강의가 좋았습니다.  더 배우고 싶은 욕구가 올라왔습니다.
20. 좋은 강의 감사하고, 많은 것을 담아서 가고, 유용하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21. 청소년 내담자를 주로 만나는데 분류, 평가하려 하지 않는 마음을 다시 다짐하게 되었고, 언어합기도에 대해 궁금했었는데 설명을 듣고 나니 좀 더 이해하고 연습하여 활용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익한 강의 감사합니다.
22. ACT를 접하고 공부하는 단계인데, 그동안 너무 환자 증상을 없애는 것에만 너무 초점을 뒀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임상에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3. 강의 때 영상과 메타포, 상담자의 태도, 실습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24. 참여하는 강의라 좋았고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기초부터 배우면서 조금씩 제 것으로 만들어서 내담자에게 적용할 수 있을 것 같고 의미가 있었습니다. 

 



 

 

'24년 연구소 상반기 ACT 교육 일정 및 신청  

240305(화) 소풍명상-돌봄편

240308(금) 수용전념치료로 트라우마 및 위기 개입하기

240323(토) 수용전념치료 매트릭스와 유연한 프레임

240329(금) 수용전념치료의 이해와 통찰

240420(토) TCI로 수용전념치료하기

240427(토) 아동청소년을 위한 수용전념치료

240518(토) 수용전념치료의 이해와 통찰

240525(토) 수용전념치료로 자살 위험 및 위기 다루기

감사합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