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재난 및 트라우마에 관심있는 학회원님들을 모집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8.05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6416
내용

학회원 여러분 안녕하신지요?  


 


학대?? 및 트라우마분과학회장 권자영입니다. 공지사항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세월호 참사이후 재난 정신건강에 관심과 전문성을 가진 관련 학회들을 중심으로 지난 3월 18일 한국 트라우마 스트레스 학회(Korea Society for Traumatic Stress Studies : KSTSS)의  창립 준비모임이 있었습니다. 이후 6월 24일 학회설립 회의에 김희국 회장님, 권자영 분과학회장, 현진희교수가 우리 학회 대표로 참석하였습니다. 


 


신경정신의학회의 재난정신건강분과, 정신간호학회, 재난심리학회, 응급의학회와 정신보건사회복지학회가 주축으로 다학제로 구성된 재난정신건강관련 전문학회를 창립하자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오는 11월 27일(금) 서울성모병원에서 창립학회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지난 해 세월호 참사에서 우리 학회원들은 한마음으로 안산지역을 비롯한 재난의 현장에 직접 개입하고, 대응 매뉴얼으로 제작ㆍ배포하는 등 재난 이후의 지역사회 회복과 국민의 정신건강보호를 위해 신속하고 활발한 활동을 해왔습니다. 앞으로 재난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관련 연구나 교육 등이 활성화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따라서 우리 학회원 가운데 재난과 트라우마에 관심이 있는 연구자 및 실무자 pool 마련하여 시대적 요청사항에 선응적으로 대처하며 준비하고자 합니다. 구체적으로 KSTSS 관련 학회, 연구, 교육 등에 대한 정보를 우선 제공하며, 다양한 전문성 향상의 기회를 마련하며, 관련 연구나 교육을 함께 진행할 학회원들이 많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재난과 트라우마에 관심을 갖고 계신 학회원들께서는 학대 및 트라우마 분과학회란의 게시판에 소속와 성명,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분과학회와 중복해서 관심을 가지고 계셔도 무방합니다. 학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고대하며 무더위에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2015.8.5


 


 학대 및 트라우마분과학회장 권자영 드림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