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국가 중독예방관리 종합대책 수립을 위한 공청회”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8.17
첨부파일1
추천수
0
조회수
960
내용



“국가 중독예방관리 종합대책 수립을 위한 공청회”



안녕하세요. 회원 여러분 !



우리 정신보건사회복지학회는 중독포럼과 함께 2013년 8월 29일 오후 3시 서울프레스 센터에서 “국가 중독예방관리 종합대책 수립을 위한 공청회” 를 개최합니다.



우리 회원들은 그간 중독문제의 심각성과 국가적 수준의 체계적 제도마련을 촉구해 왔습니다.



2013년 새정부 출범이후 중독문제에 대한 체계적 대책마련이 핵심국정추진과제의 하나로 선정되어 4월 말에는 중독의 예방관리 및 치료에 관한 법률안이 발의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이후 게임업체의 반발 및 정부 내 부처 간 이해관계의 영향으로 실질적 입법화로의 진전이 미진한 상태입니다.



이에 우리 학회에서는 중독포럼과 함께 발의된 법안의 온전한 입법화를 포함한 중독문제에 대한 국가적 수준의 대책과 제도마련을 촉구하는 공청회를 개최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 법안은 국민보건과 안전, 삶의 질 입장에서 중독문제와 중독의 폐해를 정의하고 이에 대한 예방, 관리, 치료에 대한 국가적 책무와 규제제도로부터 지역기반 치료까지의 사업내용을 정의한 기본법적 성격을 가지며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주요 내용 -



- 중독과 중독의 폐해를 정의하고 이의 예방, 관리, 치료에 대한 국가책무를 정의



- 광역, 기초자치단체별로 중독과 중독폐해 예방에 대한 기본계획을 수립하도록 함.



- 부처간 중독대책의 통합조정과 수행을 위해 총리실 산하 중독관리위원회 설치



- 기본사업으로 중독관련 물질, 행위의 생산, 소비, 마케팅 제한 근거 정의



- 중독과 중독폐해의 예방, 치료, 재활 사업의 근거정의



- 지역기반 중독폐해 예방, 치료, 재활 허브기관으로 중독관리센터 설치 근거 정의



아무쪼록 공청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지 및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3년 8월 16일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