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자해와 자살사고에 대한 심리치료 세미나” by 세계적인 해리 임상전문가인 Kathy Steele선생님: 5월 15일(토) & 16일(일) 오전 8시 - 정오 12시

작성자
Psychology Korea
작성일
2021.04.2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9820
내용

조기등록 할인은 4월 30일까지 입니다.



www.psychologykorea.com
정신건강전문가들의 안전한 배움터

본 세미나는 정신건강전문가들이 매우 어렵게 느끼는 복합외상과 해리장애에서 나타나는 자해와 자살사고에 대한 심리치료에 대해서 세계 최고의 해리 전문가인 캐티 스틸 선생님께서 권혜경 박사님과 함께 알기 쉽게 풍부한 임상사례를 들면서 친절하게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본 세미나를 1회만 들어서 이해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사오니 세미나가 끝난후 5일간 재시청 기회를 드립니다.






“Youtube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선생님들?

지난 3월에 있었던 캐티 스틸 선생님의 "복합해리 장애 치료" 세미나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세미나에 참여하신 많은 분들이 캐티 선생님의 강의를 더 많이 듣고 싶어하신다는 의견을 주셔서 캐티 선생님과 의논 하여 총 10회에 걸친 해리 장애 치료를 위한 트레이닝 과정( Intensive Training in Treating Dissociative Disorder Certification Course)을 개설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세미나는 2년에 걸쳐 진행이 되고 10개의 과정 (총 80시간)을 모두 이수하신 분들에게는 캐티 스틸 선생님과 Psychology Korea가 공동으로 발행하는 수료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각 세미나는 개별 세미나 종료후 5일간 온라인에서 시청하실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5월 15-16일에는 이 트레이닝 과정의 두번째 워크샵이 “자해와 자살사고”를 주제로 개설되게 됩니다.

이 워크샵에서는 자해와 급성/만성 자살사고를 가지고 있는 내담자를 치료상황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다룰 수 있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고, 캐티 선생님의 많은 실제 사례들을 통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배우게 될 것입니다. 제가 캐티 선생님을 정말 좋아하고 존경하는 이유는 이분의 가르침이 너무나 실질적이어서 배운것을 쉽게 치료 상황에 적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료사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이 바로 내담자의 자해 혹은 자살사고일 것입니다. 모쪼록 많은 치료사들이 이 워크샵을 통해 안전하게 내담자를 치료의 장으로 데려오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효과적으로 자해와 자살사고를 다루는 것을 통해 내담자의 소중한 몸과 생명을 지키는데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향후 2년간 펼쳐질 해리장애 트레이닝 코스의 일정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개론: 복합 해리 장애 치료: 실질적이고 통합적인 접근 (2021년 3월)
  2. 자해와 자살사고 Self-harm and Suicidality (2021년 5월 15-16).
  3. 만성적 수치심과 작업하기 Working with Chronic Shame (2021년 9월 11-12)
  4. 내면의 비판자와 작업하기Working with Inner Critic(2021년 10월 30-31)
  5. 안정화 작업 Stabilization (2022년 5월 14-15)
  6. 해리 파트들과 작업하기Working with Dissociative Parts (2022년 10월 15-16)
  7. 치료적 관계 The Therapeutic Relationship (2022년 (12월 10-11)
  8. 저항과 작업하기 Working with Resistance (2023년 1월 14-15)
  9. 트라우마 기억 다루기Treating Traumatic Memory (2023년 2월 18-19)
  10. 통합하기 Integration (2023년 4월 1-2)


이 강의들을 듣기 위해서는,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세미나에 참석하셔도 되고, Psychologykorea.com에서 온라인 강의로 들으셔도 됩니다. 또한 10개의 세미나를 모두 참석하실 수 없는 경우에는, 선택적으로 들으셔도 괜찮습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세미나를 들으시거나, Psychologykorea.com에서 온라인 강의로 들으시거나, 10개의 강의를 다 들으신 분들께는 캐티 스틸 선생님과 Psychology Korea에서 발급하는 Certification이 나가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첫번째 개론 세미나인 "복합해리장애의 진단과 치료"를 수강 못하신 선생님들께서는 Psychologykorea.com 에서 온라인강의로 언제든지 수강하실 수 있사오니,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복합해리장애 진단과 치료: 실질적이고 통합적인 접근 방법”

많은 선생님들의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신분석가 권혜경 드림




Kathy Steele 선생님 약력

캐티 스틸Kathy Steele 선생님은 조지아 아틀란타에서 30년 넘게 개인 치료실을 운영하고 있는 치료사로, 복합외상, 해리, 애착 문제 치료 및 상당히 복잡하고 어려운 치료 상황을 해결해 나가는 것을 전문 분야로 하고 있습니다. 캐티 선생님은 현재 에모리Emory 대학의 겸임교수이고 국제 트라우마와 해리 연구 협회(ISSTD)의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명망 높은 해리 전문가인 캐티 선생님은 국경을 막론하고 개인, 그룹 수퍼비전과 트라우마 프로그램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캐티 선생님의 임상적 업적과 출간한 논문 및 책들은 많은 수상을 받았고 특히 ISSTD는 캐티 선생님께 평생 공로상을 수여 했습니다. 캐티 선생님은 많은 논문과 책의 챕터들을 썼고 공저한 책으로는 The Haunted Self (2006)-갇힌 자로 한국에 번역이 되어있음, Coping with Trauma-related Dissociation (2011), Treating Trauma-related Dissociation: A Practical, Integrative Approach (2017) 가 있습니다. 해리와 복합외상 관련하여 19권에 이르는 각종 저서의 챕터들을 썼으며, 33편의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대상자]

심리치료사, 정신건강간호사,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정신건강사회복지사, 정신간호사, 임상심리전문가, 상담심리전문가, 정신과 의사, 한의사, 예술치료사, 상담사, 사회복지사, 상담교사, 목회상담사, 가톨릭상담사, 불교상담사, 정신건강 관련 전공 대학(원)생 및 정신건강에 관심 있는 일반인

· 장소 : Zoom을 이용한 웨비나 https://zoom.us

· 일시 : 2021년 5월 15일(토요일) & 16일(일요일) 오전 8시 - 정오 12시

· 참가비 : 35만원(PDF 교재 포함), 세미나 참가 확인증 수여

· 할인혜택 : 조기할인 4월 30일까지 30만원


[등록안내]

1. 입금처 : 신한은행 100-033-831753 | 예금주명 : 싸이칼러지코리아

2. 등록안내 : 입금 시 성함과 세미나 명을 적어주셔야 저희가 인식할 수 있습니다.
(예: 홍길동캐티스틸, 쉼표 없이 붙여쓰세요).

또한 이메일로 아래의 사항을 보내주셔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①성명 ②직업 ③이메일주소 ④휴대전화번호 ⑤현금영수증 소득공제용, 현금영수증 지출증빙용, 세금계산서 발급희망 여부를 적으시고,
지출증빙과 세금계산서의 경우는 사업자등록번호 및 상호명을 정확히 기재하시고
이메일 support@psychologykorea.com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발급요청을 하지 않으시고 시일이 지난후에 발급 요청을 하시는 경우는 발급이 불가하오니 미리 미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시, 세금게산서 및 현금영수증 발급요청을 하지 않으시고 시일이 지난후에는 발급이 불가하오니 미리 미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등록시 유의사항 :

간혹 입금만 하시고 등록 이메일을 보내지 않으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 등록이 되지 않아서, 다른 분들에게 등록 우선순위가 먼저 가게 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가 필요한 경우는 이메일로 support@psychologykorea.com 하시면 최대한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공문이 필요하신 분은 수신처를 적으셔서 support@psychologykorea.com으로 이메일 해주시면 공문 발송해드립니다.


주최 | Psychology Korea 싸이칼러지코리아

www.psychologykorea.com


복합외상과 해리장애에서 나타나는 자해와 자살사고에 대한 심리치료

본 워크?에서는 자해와 급성/만성 자살사고를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에 대해 배울 것이다. 먼저, 자해와 자살사고들의 트리거가 무엇인지에 대해 살펴보고, 복합 외상과 해리 장애를 가지고 있는 내담자의 삶에서 자해와 자살사고가 어떤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배울 것이다. 그리고, 이런 내담자들과 일 할 때 안전함을 형성하는 것이 너무나 중요하지만, 동시에 이런 내담자들에게는 안전함이라는 것이 얼마나 복잡하고 많은 갈등을 일으킬 수 있는지에 대해 배운 다음, 이런 이해를 바탕으로 이들을 위한 안전함을 만들어낼 수 있는 특정 치료적 접근에 대해 배울 것이다. 이 워크샵에서는 특히 다음 세가지에 중점을 두고 참가자들을 교육하고자 한다.

첫째, 자해나 자살사고를 가지고 있는 해리 파트들과 작업하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알기.

둘째, 자살과 자해를 치유하는 데 있어 내담자의 전체 시스템이 적극적으로 개입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기.

셋째, 치료사인 우리가 나서서 개입을 하는 것과 내담자가 자신의 안전에 보다 책임감을 가질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방법 간의 균형을 잡는 것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것.

효과적인 치료 접근과 방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많은 실제 사례들이 인용될 것이다.


교육 목표: 참가자들은 다음 사항에 대해 알게될 것입니다.

1. 내담자가 자신의 자해와 자살사고의 트리거를 스스로 파악할 수 있게 도울 수 있다.

2. 해자해와 자살사고에 개입하는 해리 파트들과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게 될 것이다.

3. 자살사고를 감소시키고 자해 행동을 없애는 치료적 개입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세계적 수준의 심리치료 강의, 이제 Psychologykorea.com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강의는 www.psychologykorea.com에 오시면 언제든지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 해리치료의 이론가이자 임상가인 캐티 스틸 선생님의 복합해리장애 진단과 치료

1
  

IFS(내면가족체계)심리치료와 복합외상 세미나

1
  

심리치료사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신과 약물에 대한 모든 것

1
  

혁신적 트라우마 치료 컨퍼런스 강의 시리즈: 트라우마 치료의 대부 베셀 벤 더 콕 박사
“트라우마 치료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1
  

혁신적 트라우마 치료 컨퍼런스 강의 시리즈: SE의 창시자 피터 레빈 박사
"몸이 어떻게 트라우마를 치유하고 안전감과 회복 탄성을 강화하는가?"
SE(소매틱 익스피리언싱, 신체경험) 심리치료 임상 적용과 사례를 중심으로

  

IFS(내면가족체계,Internal Family Systems)심리치료의 창시자인 리처드 슈워츠박사의
분노조절장애 내담자 치료 세션 비디오: 분노뒤에 감춰진 트라우마

  

세계적인 EMDR 심리치료 권위자인 로렐 파넬 박사의 EMDR 치료 세션 비디오:
애착트라우마로 인한 사회불안증을 겪고 있는 내담자

  

세계적인 정신분석가 베아트리스 비비박사의 애착의 기원에 대한 다큐멘터리:
엄마와 유아의 대화. 비디오 미세분석으로 4개월된 아기의 미래 애착 유형을 예측한다.

  

근거에 기반한 트라우마 포커스 치료방법에 대한
정신분석가 권혜경박사의 온라인 통합적 트라우마 세미나

정신건강전문가들의 안전한 배움터 Psychology Korea
www.psychologykorea.com
youtube  facebook  twitter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