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한국정신보건사회복지학회] 서진환 학회장님 신년사 및 취임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1.0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0953
내용

한국정신보건사회복지학회 회원님께.


?


안녕하십니까?


 


2016년 정신보건사회복지학회 회장을 맡게 된 성공회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서진환교수입니다.


?


새해 학회원님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


정신보건사회복지학회는 정신장애, 자살, 재난과 트라우마, 폭력, 중독 등 우리 사회의 가장 아프고 힘든 사회문제에 가장 적극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효과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해온 학회로서, 올해에도 우리 학회가 이러한 중요한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수 있도록 학회 임원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올해에는 최근 몇 년째 답보 상태였던 정신보건법 개정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견되는 가운데, 정신보건서비스의 중요한 축을 맡고 있는 정신보건사회복지분야에서 이러한 일련의 변화에 대해 어떠한 입장으로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 것인지 진지하게 고민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또한, 최근 정신장애인 인권문제에 대한 관심의 증가와 정신장애인 당사자 운동의 성장이 두드러짐에 따라, 전통적으로 이러한 주제에 대해 가장 큰 관심을 가져온 정신보건사회복지분야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시점이기도 합니다. 정신보건사회복지사와 수련생의 권익과 처우 개선 문제 역시 지속적으로 관심을 두어야할 주제입니다. 이 밖에도 현장의 실천가와 학계의 연구/교육자로 구성된 우리학회에서 관심을 두고 실천적 방안을 모색해야 할 다양한 이슈들이 산재해 있습니다. 올해에도 학회원 모두가 협력하여 우리학회가 정신보건 분야에서 사회복지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의제를 제시하고 방향을 모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


고맙습니다.


?


한국정신보건사회복지학회장 서진환 드림.


?


?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